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

오션 (oceanfromtheblue)-셜록 [MV/가사]

반응형

오션 (oceanfromtheblue)-셜록

oceanfromtheblue(오션프롬더블루)가 EP [Luv-fi (2020)]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셜록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오션 (oceanfromtheblue)-셜록 바로듣기

오션 (oceanfromtheblue)-셜록 가사

It feels like I’m Sherlock

난 너를 좋아한단 결론 

다음에 보잔 약속들로는 

믿을 수가 없어서 의심병이 들곤 해 

언제를 말하는 거야 


내가 많이 급한가 봐 

날 향한 마음의 증거들을 찾잖아

음, My lady lady lady 더욱

빠질 수 있게 Girl 

oceanfromtheblue - Luv-fi (2020) 오션 (oceanfromtheblue)-셜록

oceanfromtheblue의 (이하 OFTB) “Luv-fi (2020)”는 음악적 정체성의 뿌리가 되는 전작 “Luv-fi (2018)”과 연속선을 이루고 있다. 



오랜 시간 함께 해온 리스너들에게 보답하며 앞으로의 리스너들에게 OFTB의 정체성을 선언하는 이 앨범은 OFTB가 구축해온 꿈과 같은 음악 세계를 세상에 드러내 보인다.

도서관에서 빠져드는 한낮의 달콤한 꿈을 전경으로 하는 “Luv-fi (2020)”의 친근한 서사는 “Luv-fi (2018)”의 음악적 장치들을 차용하여 Luv-fi 시리즈의 서막을 열어 보인다. “Luv-fi (2018)”의 주인공이 버스에 타기 전의 그 이야기, 그 해답은 “Luv-fi (2020)”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일상의 소음, 중첩되는 작법,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멜로우한 음색 등은 “Luv-fi (2018)”로의 연결을 암시하며, 평행한 구조 속에서 이 모든 이야기의 출발을 알린다. 

OFTB가 처음 세상에 나왔을 때 가졌던 색채 역시 전작들과의 흐름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Luv-fi (2020)”에 녹아 들어가 있다. 가공되고 합성된 전자음보다는 직선적이지만 부드러운 아날로그 사운드, 드라마틱하고 솔직한 OFTB의 보컬, 무드를 형성하는 각종 이펙터는 로우-파이를 지향하던 OFTB의 초기 사운드 골조를 원숙한 방식으로 드러내보인다. 다채로운 음색들로 채워진 공간감, OFTB의 보컬을 이어받는 기타의 흐름을 집중청취해본다면 OFTB의 섬세하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느껴볼 수 있다.


치밀한 설계를 바탕으로 쌓아올려진 음악적 암시, OFTB의 색채가 그대로 묻어나오는 컴포지션, 꿈과 같이 나른한 보컬을 탐색하다보면 어느 새 “Luv-fi” 시리즈로의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06. 셜록

낮잠으로 재충전되어 밖을 나서는 사람의 경쾌함이 드러나는 3박자의 트랙. 사랑하는 사람을 자세히 알고 싶어서 마치 탐정이라도 된 것만 같다는 가사는 사랑에 빠졌을 때 느껴지는 솔직하고 생생한 감정들을 담았다. 풍성하게 쌓아올린 애드리브와 코러스, 공간감을 채우는 화이트 노이즈나 fx는 OFTB의 몽환적인 보컬과 어우러져 전반적으로 따뜻하고 감미로운 질감을 형성한다. 


01. 13:30 (intro)


02. 소나기


03. baby

어쩌면 OFTB의 음악 역사의 출발이자 OFTB의 스타일의 정수를 여과없이 보여주는 트랙. 지금의 OFTB를 형성한 “Luv-fi (2018)”의 주제의식과 무드를 리스너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보여주고자 했다. 한 가지 놓칠 수 없는 묘미는 바로 OFTB를 세상에 알린 유튜브 데모곡과 영상 스토리가 담긴 뮤직비디오를 감상하여 ‘baby’의 변주를 다채롭게 느껴보는 것이다.


04. flying to the moon


05. angel (interlude)


07. 아이


08. 연애


09. wish


오션 (oceanfromtheblue)-셜록 [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