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Ponzona (폰조나)
걸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1st Mini Album [INTO VIOLET] 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Ponzona (폰조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퍼플키스-Ponzona (폰조나) 바로듣기
퍼플키스-Ponzona 가사
Purple on the top
Purple kiss on bloody top
Oh bloody top
나 마침내 나의 자리에 앉은 거지 woo
오랫동안 날 기다려온 널 Don’t you know?
점점 퍼져나가 퍼져나가
너의 숨을 꽉 쥔 채
너를 물들여가 물들여가
나의 독이 들어간 kiss mark
서서히 퍼져가 정신을 잃게 해 널
부정할 수 없는 진실
Ponzona
Baby purple kiss on bloody top
보랏빛에 물든 세상이
중독시킨 내게 Fall in love
You better know You better know
벗어날 수 없어
LALALALA 소리쳐
LALALALA Louder
잃어버린 세상 속
Purple on the top
은은하게 퍼져
네가 느끼게
강렬하게 나의 활에 꽂히게
I know you wanna something
네가 원하는 곳에
너의 모든 걸 내게 던져봐
봐라 나의 탄생을 it's so mystical
매력이란 이름을 가진 criminal
그냥 아무 말없이 나를 따라와 줘
네 마음을 bang bang
머리부터 발끝까지 빛이나 ay
서서히 퍼져가 정신을 잃게 해 널
부정할 수 없는 진실
Ponzona
Baby purple kiss on bloody top
보랏빛에 물든 세상이
중독시킨 내게 Fall in love
You better know You better know
벗어날 수 없어
Purple on the top
더 가득히 빛나는 곳을 찾아
헤매는 나 계속 걸어가
헷갈리게 해 베인 향기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그 story
깊이 빠져들어 가
알 수 없는 곳으로
Baby kiss me eh eh
Baby purple kiss on bloody top
보랏빛에 물든 세상이
중독시킨 내게 Fall in love
You better know You better know
벗어날 수 없어
내게 중독된 넌 내게 빠져든 넌
LALALALA 소리쳐 LALALALA Louder
내게 중독된 넌 내게 빠져든 넌
LALALALA 소리쳐
Purple on the top
퍼플키스-Ponzona (폰조나)
K-POP 걸그룹의 뉴노멀(New Normal)을 세울 2021년 기대주 퍼플키스(PURPLE KISS) 3월 15일 1st Mini Album [INTO VIOLET] 발매 RBW 신인 걸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의 데뷔 앨범 [INTO VIOLET]이 3월 15일 발매된다.
‘퍼플키스(PURPLE KISS)’는 박지은, 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으로 구성된 7인조 걸그룹으로, 여러 가지 색이 조화롭게 섞인 보라색처럼 각 멤버의 다양한 개성이 모여 만들어진 음악적 색깔을 뜻하는 퍼플(Purple)과 많은 이야기 속 사랑의 힘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소재인 키스(Kiss)의 합성어로, 보라색처럼 다양한 음악적 색깔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자타공인 실력파 아티스트의 산실 RBW의 명성에 걸맞게 뛰어난 보컬, 댄스 실력은 물론 데뷔 전부터 작사, 작곡, 안무 창작까지 참여하며 완성형 아이돌 그룹의 자질을 갖춘 퍼플키스(PURPLE KISS)는 앞서 공개한 두 장의 프리 데뷔 싱글을 통해 다양한 콘셉트 소화력까지 선보이며 2021년 최고의 기대주로 주목받았다.
첫 미니앨범 [INTO VIOLET]은 ‘보랏빛으로’라는 주제로, 무채색으로 뒤덮인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음악을 통해 퍼플키스(PURPLE KISS)가 보랏빛 꿈을 밝혀 희망을 전하겠다는 의미와 퍼플키스가 세상을 보라색으로 물들여 K-POP의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야심 찬 포부가 담긴 앨범이다.
이번 퍼플키스의 데뷔앨범은 명실상부 국내최고의 프로듀서 김도훈을 필두로 박지영, 강지원 프로듀서 등 RBW의 모든 역량이 더해진 앨범이다. 오랜 트레이닝을 통해 멤버들은 보컬과 댄스창작은 물론 작사, 작곡까지 이미 수준급의 실력으로 데뷔 앨범부터 참여하였다. 타이틀곡 ‘Ponzona’는 스페인어로 ‘독’이라는 뜻을 가진 곡으로 퍼플키스(PURPLE KISS)가 본인들의 매력으로 세상을 물들이겠다는 포부와 동시에 독이 퍼져가듯 그녀들에게 헤어나올 수 없게 될 것을 표현한 곡이다.
또한 발매 전 강한 퍼포먼스 영상을 통해 선공개 된 ‘Intro : Crown’은 깊게 파고드는 사운드가 자아내는 나른한 분위기 속에 짙게 드리워진 감정들이 교차되어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퍼플키스(PURPLE KISS)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이는 마치 무언의 법칙처럼 이어지던 걸그룹의 공식을 깨뜨려 일반화를 거부하는 퍼플키스(PURPLE KISS)만의 첫 시작을 알리고 있다.
이번 퍼플키스의 타이틀 ‘Ponzona’는 뮤직비디오계의 거장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고혹스럽고 화려한 영상미를 연출했으며, 그 어느 작품보다 심혈을 기울여 퍼플키스(PURPLE KISS)의 첫 메시지를 대중들에게 표현했다.
이 외에도 SNS상의 피드(feed)와 광고를 스킵(skip)해버리듯 자신을 섣불리 판단함을 위트 있는 가사로 거부하는 ‘Skip Skip’, 일상적인 인사가 보고픈 이에게 보내는 간절한 메시지가 되어버린 이별의 상황을 풀어낸 ‘Hello’, 전 멤버가 작사 작곡에 참여하여 퍼플키스(PURPLE KISS)만의 감성을 담은 ‘마침표(Period)’, 프리데뷔 디지털 싱글을 통해 공개된 ‘My Heart Skip a Beat’와 ‘Can We Talk Again’까지. 장르를 종횡무진하며 리스너들을 보랏빛으로 매혹시킨다.
용기와 희망을 찾아보기 힘든 무채색의 세상에서 퍼플키스(PURPLE KISS)는 그들의 존재와 음악으로 보랏빛 생기를 불어넣고자 한다. 음반 전체를 관통하는 실험적인 태도와 탄탄한 실력이 뒷받침된 음악적 면모를 발판으로 퍼플키스(PURPLE KISS)는 새로운 K-POP 걸그룹의 표준을 제시할 것이다.
01. Intro : Crown
02. Ponzona
퍼플키스의 데뷔 타이틀 곡 'Ponzona'는 클래식한 바이올린과 피아노, 그루브한 리듬과 몽환적인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새로운 매력의 Fusion Urban Hiphop 장르 곡이다.
스페인어로 ‘독’이라는 뜻의 제목 ‘Ponzona’는 퍼플키스가 그들의 매력으로 세상을 물들이겠다는 다짐이며 동시에 독이 퍼져가듯 이들에게서 헤어나올 수 없게 될 것을 예고한다. 'Purple on the Top'이라는 가사로 그려지는 ‘힘든 싸움 끝에 당당히 올라선 퍼플키스’의 모습은 퍼플키스의 보랏빛으로 반짝이는 세상을 표현하며 시각적으로 치환된다.
인고의 시간을 보내고 드디어 새로운 세상으로 나온 퍼플키스가 ‘Ponzona’를 통해 말하는 당당한 외침은 곧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곳곳에 강한 공명으로 전달될 것이다.
03. Can We Talk Again
04. Skip Skip
05. Hello
06. My Heart Skip a Beat
07. 마침표 (Period)
퍼플키스-Ponzona (폰조나) [MV/가사]
'노래듣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늘사다리-Love is You (Feat. 나민 & 원택) [가사/듣기] (0) | 2021.03.15 |
---|---|
Rico (리코)-Started [가사/듣기] (0) | 2021.03.15 |
Kate (케이트)-Get Up & Go [EDM/듣기] (0) | 2021.03.12 |
김상아-현실속의 나 [가사/듣기] (0) | 2021.03.12 |
이지민-어른 [가사/듣기] (0) | 2021.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