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

RBW (황성진)-To do list (Feat. 이프 (If)) [듣기/가사]

반응형

RBW (황성진)-To do list (Feat. 이프 (If)) 

가수 ‘이프(If)’가 참여한 황성진 프로젝트의 4번째 곡 발라드 싱글 ‘To do list’를 발표했다. 

RBW (황성진)-To do list 바로듣기

RBW (황성진)-To do list 가사

아침마다 전화하기

헤어질 때 꼭 입 맞추기

매일매일 하던 일인데

사소한 일상들에 여전히 더 익숙한데


밤엔 네 목소리 대신 티빌 틀어놓고

할일 없는 주말 괜히 혼자 청소하고


보고 싶어도 꾹 참아야 해

이제 내가 해야 할 첫 번짼 널 잊는 거니까

네게 맞춰진 너로 가득한 내 삶

이젠 정말 꼭 해야만 하는 일

너를 찾지 않는 일

RBW (황성진)-To do list (Feat. 이프 (If)) [듣기/가사]

‘황성진 프로젝트 Secondary words’는 작사가 황성진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새로운 프로젝트이다.



기존의 데모곡에 가사를 입히는 방식이 아닌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작사 프로듀싱에 데모곡에 맞는 새로운 가사를 만들어 100%의 완벽한 곡에 ’120%’의 특별한 곡으로 완성시킨 프로젝트 앨범이다.

이미 작/편곡된 데모곡에서 ‘멜로디’에 따른 음수에 작사를 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좀 더 진화하여, 먼저 ‘가사 아이템’을 브레인스토밍화하여 가사 키워드에서 ‘모티베이션’을 받아 데모곡을 완성한 후 작사를 진행하였다. 

이는 작곡가의 멜로디를 더욱 풍성하게 발전시키면서 작사가의 가사 작품에 질을 높인 작업이라 할 수가 있다.


거미-‘친구라도 될걸 그랬어’, 이승기-'결혼해줄래’, 먼데이키즈-‘bye bye bye’, 포미닛-‘MUZIK’, 마마무-‘따끔’ 등 수많은 가사를 히트시킨 작사가로 알려진 음악 프로듀서 ’황성진’은 그동안 수많은 프로듀서와의 작업을 통해 쌓아올린 노하우를 통해 (주)RBW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창의인재동반사업’을 통해 만난 멘티들과 함께 ’Secondary words’의 가사 작업을 진행하였다.


‘Secondary words’는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멋지고 아름다운 가사의 키워드를 고스란히 음악에 녹여내었다. 미완의 데모곡에 트렌드에 걸맞은 가장 적합한 가사를 만들어내어 대중가요의 퀄리티를 높인 작품이라 말할 수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하는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키워드를 입히는 작사 작업을 통해 새로운 콘셉트의 멋진 음악과 완성도 높은 가사를 대중들에게 어필함으로써 그간 획일적이고 단순했던 K-POP 프로듀싱을 다양한 음악을 통해 대중들에게 선물하여 ‘가사 맛집’이라는 수식어를 만들어 내기를 기대하고 있다.


[1. To do list / (FEAT. 이프(If))]


황성진 프로젝트의 4번째 곡 ‘To do list’는 가수 ‘이프(If)’가 참여한 한국형 스탠다드 발라드이다. 헤어진 연인과의 남은 것은 결국 습관이 되버린 일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담하게 풀언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프(If)‘의 깔끔한 보컬의 느낌이 곡의 전반부를 이야기하듯 풀어내고 있으며 이어 후반부에 터져 나오는 기타의 솔로 프레이즈가 보컬에 힘을 더해주는 곡이다.


RBW (황성진)-To do list (Feat. 이프 (If)) [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