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

주현미-여인의 눈물 [듣기/가사]

반응형

주현미-여인의 눈물

주현미가 20번째 정규앨범 '주현미 20th : Part 1/6'발매에 앞서 싱글 "여인의 눈물"을 발표했다.

주현미-여인의 눈물 바로듣기

주현미-여인의 눈물 가사

사랑이 사랑으로 남아 있나요?

기억 저편 난 어디쯤에 있나

다정했던 사람이 그 모진 사랑이

가슴에 남아있는데


그날이 그리워서 눈물이 나면

하염없이 이 길을 걷고 있네

밤새우던 웃음도 꼭 잡은 두 손도

모두 다 지난 이야기

주현미-여인의 눈물

주현미의 20번째 정규앨범 '주현미 20th : Part 1/6'

'트로트의 여제' 주현미가 정규 20집 앨범을 발표한다.



데뷔 35주년을 맞아 전국 투어 일정의 시작과 함께 올 봄 발표될 예정이었던 이번 앨범은,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부분의 공연이 연기되면서 발매 시점을 늦추게 되었다.

총 12트랙의 수록곡을 6월부터 월 2곡씩 디지털 싱글의 형태로 선공개한 뒤 11월 모든 곡의 발표가 끝난 후에 아날로그 방식으로 리마스터링 된 LP 음반을 발매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트로트 역사를 이끌고 있는 '트롯신' 주현미는 이번 정규 20집 앨범이 '우리 전통 가요의 본질에 대한 고찰(考察)'이라고 정의한다. 가장 '주현미'다운 음악으로 트로트라는 장르를 재정립하고, 전통 가요의 틀 안에서 그녀만의 새로운 색깔을 보여주겠다는 결연한 의지이다.

주현미 본인이 앨범 제작 진행에 상당 부분 관여해 그녀만이 들려줄 수 있는 독특하고 아름다운 음악적 감성을 충분히 담아냈다는 점에서도 의의가 크다.


6회에 걸쳐 매월 두 곡이 공개될 때마다 각각의 테마를 가진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앨범 감상의 포인트 중 하나이다. 최근 출간한 주현미의 에세이집 '추억으로 가는 당신'에서 아름다운 삽화로 깊은 감동을 심어준 이보람 작가가 20집 앨범을 위해 오일파스텔 작업으로 오롯이 그려낸 앨범 커버는 노래의 정서를 더욱 깊이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초여름부터 시작해 겨울의 문턱에 이르기까지 주현미가 안내하는 '주현미 20th' 트로트의 향연에 귀 기울일 준비가 되었는가, 데뷔 35주년을 맞이해 정성스럽게 빚어낸 정통 트로트의 맛과 멋에 흠뻑 취해보자. 


주현미-여인의 눈물 [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