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

악단광칠-노자노자 [듣기/가사]

반응형

악단광칠-노자노자

악단광칠이 새 음반 " 인생 꽃 같네 " 를 발표했다. 

악단광칠-노자노자 바로듣기

악단광칠-노자노자 가사

노자 노자 노자 노자 이히히히

중요한 건 마음의 나이

춤을 출 줄 아는 영혼의 나이


거거거 누가 내가 어리다 했소

걱정이 누가 내가 없다고 했소


대학가면 행복하다

학업에 치이고 취업에 치이고 치이고 치이고 

도대체 노는 게 노는 게 나에겐 뭔지

악단광칠-노자노자

자유를 향한 일탈의 노래 인생 꽃 같네!

인생에서 삶의 어두운 면을 마주할 때, 나는 새로운 희망이 곧 온다는 거짓 위로를 주고 싶지 않다.



어둠의 중심에서 눈을 크게 뜨는 것을 제안한다. 그 극단에 노래가 있고, 몸을 흔드는 춤이 있다. 당신이 원하는 삶을 살라는 구호 말고, 그냥 당신이 아름답다고 외치는 노래 춤추고 함께 노래하는 이 순간, 집단의 즐거움과 극한의 해방감을 만나보자. 악단광칠이 전하는 자유를 향한 일탈의 노래. 인생 꽃 같네!

리뷰

첫 곡 [노자노자]가 흘러나올 때부터 즐거워진다. 이 사이키델릭한 사운드 앞에서 매료되지 않을 도리는 없다. 악단광칠의 새 음반 [인생 꽃 같네]가 이미 알고 있던 악단광칠의 음악을 부수고 정색한 채 우리를 잡아끌기 때문이다. 경쾌했던 음악은 농염해지고 자주 혼곤해진다.



이 기운에 취해 노닐다 보면 인생이 꽃 같으면 또 어떻겠나 싶다. 꽃에 파묻히고 노래에 휩쓸리는 순간, 그 순간의 기쁨이야말로 인생 아닌가. 악단광칠의 노래는 이렇게 성큼 오늘로 걸어왔다. 얼씨구 좋다. 참 좋다. 당신도 이 맛을 담뿍 누리시길. 인생도 세상도 꽃 같지만 우리는 노래 따라 날마다 피어난다. 

-서정민갑(대중음악의견가)


밴드소개 : 악단광칠

악단광칠은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며 결성했다. 전자악기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국악기와 전통 보컬만으로 밴드의 강렬하고 유쾌한 사운드를 선보인다. 2017년 발표한 1집 음반은 황해도 지역의 독특한 음악어법을 담아 전통과 현대를 절묘하게 엮어냈다.

2020년 미국 글로벌페스트(globalFEST)와 2019년 유럽 월드뮤직마켓 워멕스(WOMEX)의 공식 쇼케이스 선정 등 성공적인 세계무대 데뷔를 시작으로, 뉴욕타임스(New York Times), NPR 뮤직을 비롯하여 전 세계 월드뮤직 관계자들이 극찬해 마지않는 국가·장르 불문 러브콜을 받고 있는 밴드이다.


[악단광칠] 

홈페이지 www.adg7.kr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akdangwangchil


악단광칠-노자노자 [듣기/가사]

반응형